소니 S-Cinetone - 색보정은 잘모르겠고 영화 같은 느낌으로 찍고 싶다면

 

소니 S-Cinetone 시네톤

소니 카메라의 S-Cinetone은 원래 소니의 시네마 라인 카메라 쪽에서 제공되는 색상 프로파일 입니다.

소니 S-Cinetone의 역사

시네마 카메라 라인의 FX9에 도입된 이후 소니의 A7S3, FX3, A1, A7에 점점 탑재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바디는 물론 크롭바디 미러리스 a6700에도 S-Cinetone을 지원합니다. 

 

소니 S-Cinetone 설정하기

S-Cinetone은 소니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 Picture Profile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픽쳐 프로파일 중에서 픽쳐 프로파일 11 (PP11) 이 바로 S-Cinetone입니다. 

 

소니 S-시네톤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후보정 작업 없이도 뛰어난 영상미를 담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색보정이 어려운 환경이나 전문적인 기술이 없는 영상 제작자들에게도 영화에서 보던 영상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인물의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는 점도 S-시네톤의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소니의 S-Cinetone과 S-LOG3 촬영 후 보정한 영상 결과물의 비교, 시네톤은 별도의 보정 없이도 인물의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잡아준다. / 출처: Sony

 

아래 영상은 SLRCLUB에서 소니의 FX3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탠다드(STD)와 S-Cinetone(PP11)로 동일한 장소에서 인물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스탠다드 영상은 채도가 쨍하게 표현되는 느낌인데 S-Cinetone은 전체적으로 차분하게 색감을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STD 스탠다드 모드 촬영 / 바디: Sony FX3)



(S-Cinetone, PP11 촬영 / 바디: Sony FX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