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0
반응형
3

플롯과 내러티브의 차이점은?

플롯과 내러티브의 차이점은? 영화 시나리오에서 플롯은 이야기를 구성하고 행동을 추진하는 사건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논리적인 구조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나는 밤늦은 시간까지 새벽에 월드컵 경기를 시청했다. 그래서 늦잠을 잤다. 그래서 지각을 했다.' 이렇게 논리적인 순서로 연결됩니다. 여기에는 캐릭터가 직면하는 갈등, 장애물 및 문제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수단과 방법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플롯은 갈등이 해결되고 이야기가 끝나는 결론도 포함됩니다. 반면 내러티브는 이야기가 전달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이야기가 전달되는 관점, 내레이터의 관점, 이야기의 구조(예: 선형, 비선형)가 포함됩니다. 내러티브에는 스토리의 속도, 어조 및 분위기, 플래시백 및 전조와 같은 다양..

모션5는 배울 가치가 있을까?

모션5는 배울 가치가 있을까? Apple의 Motion 5는 비디오 편집, 합성 및 모션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영화, 텔레비전 및 광고 산업의 전문가들이 고품질 시각 효과 및 모션 그래픽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화려하고 멋진 그래픽이 있는 영상,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타이틀이나 자막, 현란한 이펙트가 들어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Motion 5를 배울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영화 제작자 또는 편집자로서의 목표와 관심사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분께서 비디오 편집, 컴포지팅 및 모션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배우는 데 관심이 있다면 Motion 5가 유용한 학습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모션 그래픽이나 타이틀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전문가 수준..

소셜 네트워크 (2010) 조정 경기 씬 샷바이샷 분석

소셜 네트워크 (2010) 조정 경기 씬 샷바이샷 분석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소셜 네트워크(2010)'는 아카데미 편집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영화 편집을 공부할 때 꼭 한 번쯤 봐야 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소셜 미디어 회사인 페이스북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가 초창기 페이스북의 탄생과 그 성공의 결과로 발생된 법적 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창설 초기의 열광적인 에너지와 강렬함을 전달하기 위해 빠른 컷편집과 비선형적인 이야기 구성이 눈에 띕니다. 저는 그 중에서 조정 경기 씬 편집을 인상 깊게 보았습니다. 많이 알려진 음악인 페르귄트의 '산왕의 궁전에서' 를 적절하게 리듬감 있게 편집을 정말 잘 했습니다. 컷들을 어떻게 붙이면 긴장감을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면서 이야..